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만0세 1학기, 2학기 관찰일지 평가인증 통과
    관찰일지 2020. 12. 28. 21:28
    만0세 1학기, 2학기 관찰일지 3명입니다. (평가인증 통과 서류)
     만0세 1학기, 2학기 관찰일지 3명.zip
     
    분량 : 36 페이지 /zip 파일
    설명 : 만0세 최신 자료이며, 평가인증 통과 서류입니다.
    만0세 3월부터 2월까지 1년동안 관찰한 내용을 기록하였습니다.

    총 6개 영역,
    -신체 운동
    -사회 관계
    -예술 경험
    -자연 탐구
    -의사 소통
    -기본 생활 습관

    이 중 매달 5개 영역을 각 유아마다 작성하였고 아주 자세합니다.
    자세하게 기록되어 있으니 미리보기 확인하시고 본문내용 확인해 주세요.
    * 신체 운동
    - 관찰 내용
    3/19
    산책을 하는데 내리막길에서 불안한지 울음을 보여서 안고 실내 놀이터로 데려온다. 실내 놀이터에서 자동차를 밀고 다니며 걸음마 보조기를 삼아서 걸어다닌다. 넘어질 듯 말듯 했지만 넘어지지 않고 걸어본다.
    - 해석
    유아는 튼튼하고 건강한 체력을 가지고 있으며 모든 신체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한다. 간단한 기구를 이용하는 신체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걸음마를 연습하며 잡고 서는 것을 즐거워한다.

    * 사회 관계
    - 관찰 내용
    3/26
    언어 영역에서 책을 이용해 집을 만들어주니 엉금엉금 기어와 뚤려 있는 구멍으로 얼굴을 대고 쳐다 보고 웃는다. 교사가 ‘똑똑 누구세요~ OO이구나 반가워’ 라고 말하자 반대편에 있는 친구에게 손을 내민다.
    - 해석
    교사와 마주 앉아 유아와 상호작용을 해 보며 까꿍놀이를 하였다. 교사가 유아에게 지속적으로 대화를 하고 말로 표현하며 놀이 활동을 지속하였다. 유아는 다른 영아와 함께 놀이하는 것을 경험하고 책으로 만든 네모난 집 모양을 알 수 있다.

    -신체운동:
    9/23
    친구들과 놀이터에서 뛰어 놀다가 놀이터 계단을 밟고 올라간다. 교사가 ‘조심 조심 올라가자 선생님이 손 잡아줄까요?’ 라고 하자 고개를 도리도리 하며 난간을 잡고 천천히 올라간다. 올라가서 소리를 지르며 달린다. 내려올 때도 난간을 잡고 한 걸음 한걸음 조심히 내려온다.

    *해석:
    유아는 안전한 상황에서 놀이할 수 있고 교사가 위험하다고 알려주면 주의하여 활동할 수 있다. 스스로 해보려는 의지가 강하여 교사는 위험한 상황을 대비하여 뒤에서 잡아줄 준비를 하며 스스로 할 수 있도록 옆에서 격려해 주었다.

    -기본생활습관:
    9/25
    3층 유희실 미끄럼틀에서 놀이하는 OO가 미끄럼틀을 서서 내려온다. 교사가 ‘넘어지면 아파요. 앉아서 타야해요’ 라고 말하고 안전규칙을 이야기 해주었지만 반복해서 걸어 내려온다. 교사는 OO에게 다가가 약속을 지키자 말하며 상호작용 나누었다.

    *해석:
    교사는 유아의 행동을 강하게 제지하기보다는 교사의 말을 스스로 받아들이고 행동을 수정하도록 기다려주었다. 기다리는 마음을 갖고 규칙에 대한 약속을 반복적으로 이야기하며 영아 스스로 편안하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이끌어주어야겠다
        
     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